본문 바로가기
알쓸정보

치실 제대로 사용하기

by 엔돌핀용 2023. 4.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치실을 제대로 사용하는법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치실 제대로 사용하기
치실 제대로 사용하기

 

 

 

치실을 쓰는 것이 중요한 이유

 

하루에 두 번씩 양치질을 하는 것부터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것까지, 우리는 이를 깨끗하고 반짝이게 유지하기 위해 많은 일을 합니다. 여러분이 거르고 싶지 않은 또 다른 치아 습관은 치실질입니다. 치실질은 우리의 장기적인 치아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치실을 사용하는 것은 여러분의 치아 루틴에 또 다른 단계를 추가할 수도 있지만, 치아와 잇몸에서 음식과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중요한 것입니다 음식과 그것을 먹는 박테리아는 잇몸에 염증을 일으키는데, 이것은 치은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은염은 가역적인 반면 뼈가 빠지는 치주염으로 이어져 치아가 느슨해질 수 있습니다

치실을 얼마나 자주 사용해야하나요?

적어도 매일 밤 치실을 사용하도록 하세요 여러분의 몸은 하루 중 밤에 침을 덜 생산하고, 결국 여러분의 입을 박테리아의 번식지로 변화시킵니다. 매일 밤 박테리아를 제거한다면, 증식하고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세균이 줄어들 것입니다 낮 동안, 여러분은 더 많은 침을 생산하는데, 침은 입 안의 음식과 박테리아를 씻어내는 것을 돕습니다

 

치실 도구

치실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시중에 몇 가지 있습니다

표준 치실

표준 치실에는 나일론(또는 멀티필라멘트) 치실과 PTFE(모노필라멘트) 치실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 둘 사이의 가장 큰 차이점은 나일론이 여러 개의 나사산(왁스 또는 비왁스)으로 구성되어 있고 PTFE는 내구성이 뛰어난 테플론 하나의 나사산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경험의 법칙으로 밀랍 처리된 치실을 사용하세요, 왜냐하면 치실은 치아를 통해 쉽게 미끄러지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더 내구성이 있거나 세탁하지 않은 옵션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치과의사와 상의하세요.

워터픽

고집스러운 음식과 치석이 치아 사이에 끼어 있고, 전통 치실로 고생한다면, 물 치실을 사용하는 것이 전통 치실의 좋은 대안입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치실을 닦는 것은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고 특히 작은 입을 가진 사람들이 제대로 하기 어렵습니다 물 치실은 장치를 잡기만 하면 물을 뿜어주기 때문에 쉽습니다 물 치실은 하루에 한 번—하지만, 만약 여러분의 치아 사이에 음식을 쉽게 잡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워터픽 물병자리와 같은 이 도구를 매 식사 후에 사용하세요 수압에 주의해야 합니다. 잇몸이 손상된 것을 발견하면 수압을 낮추세요.

치실 스레더

바늘과 실 같은 치실 실이 유용한 경우가 있습니다. 영구적으로 접착되고 하나 이상의 빠진 치아를 교체하는 고정된 다리를 가진 사람들은 다리 밑에서 치실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치아가 움직이지 않도록 영구 가제를 부착한 사람은 영구 가제 아래 치실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두 개의 치아 복원에서 치아가 서로 붙어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치실 처리가 불가능하다고합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려면 치실을 홀더의 눈에 통과시킨 다음 치실을 잡아당기면서 치실 사이로 스레드러를 이동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치실 나사산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치과의사와 상의하세요.

728x90
반응형